티스토리 뷰

카카오톡에서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합니다.

카카오톡 앱에서 모바일 교통카드를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.

폰의 잠금을 풀지 않고 폰 화면만 켜져 있는 상태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주 편리합니다.

 

1. 카카오 모바일 교통카드 발급

카카오톡에서 [ 더보기 - 결제 - 지하철 모양 아이콘 ] 을 누르면 모바일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.

 

교통카드 메뉴를 찾는 것이 좀 복잡한데 한 번 등록해두면 다시 들어갈 일이 잘 없지만 더 간편하게 교통카드 메뉴로 접근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아쉬움이 있습니다.

 

2. 카카오 모바일 교통카드 이상 발생

카카오 모바일 교통카드를 잘 사용하던 어느날 지하철 하차를 찍는데 카드가 인식이 되지 않는 일이 생겼습니다.

지하철 직원분과 사무실에 들어가 기계로 확인해본 결과 제 폰에는 티머니와 이비카드 두 종류의 교통카드가 설치되어 있었습니다.

 

당황하니 카카오 교통카드 메뉴도 찾지 못하고.. 이비카드는 처음 들어보는 것이라 뭔지 몰라 어물쩍대고 있는 사이 직원분은 결국 승차할 때 교통카드가 인식 안된 것으로 파악하고 결국 다시 승차와 하차를 찍는 것으로 상황이 마무리되었습니다.

 

이후 카카오 교통카드 메뉴를 확인해보니 승차가 2번 찍혀 있었습니다. 이비카드가 카카오 교통카드인 걸 몰라 지하철 요금을 한 번 더 내버렸어요. (귀찮아서 카카오 측에 문의는 하지 않았습니다..)

 

카카오 교통카드에 충전 금액이 없어서 충전되는 사이 승차를 찍으면서 이런 오류가 발생한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.

충전 결과를 보니 만 원이 연달아 두 번 충전되었더라고요.

 

비슷한 상황에서 제대로 대처하시려면 카카오 교통카드가 이비카드란 걸 알아두시는 것이 좋겠습니다.  

 

 

오류로 요금을 두 번 내는 일이 발생하긴 했지만 지갑을 찾을 필요 없이 폰만 가져다 대면되는 것이 너무 편해 계속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.

댓글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글 보관함